회사에서 업무를 하다 보면 외부 업체와 함께 협업 해야 할 일이 많이 생깁니다. 회사에서는 사내 메신저나 그룹웨어 등을 사용하여 업무를 하는데 정작 외부 업체와 협업할 때는 메일과 전화로 업무가 진행되어 업무 히스토리 관리나 진행 속도도 상당히 더딥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라인과 같은 개인용/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여 업무를 하기 때문에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적인 예를 들면, 프로필 사진이나 상태 메시지 등을 외부 업체 직원 때문에 바꾸기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거래처들이 자꾸 핸드폰으로 연락하니 불편하고 신경 쓰이네요.. 개인생활이 침범되는 느낌이에요. 카카오톡 이런 건 제 개인적인 공간인데 자꾸 거래처 사람들한테 공개가 되어 찝찝하네요..사진 하나 올리거나 대화명 하나하나까지도 신경 쓰게 됩니다.”


이처럼 업무용으로 개인용 메신저를 사용한다면 셀카나 연인과 찍은 사진을 올리기는 조심스럽습니다. 그 때문인지 커뮤니티 등에서는 외부 업체 직원과의 연락 때문에 고민이라는 사연이 많이 보입니다. 


▶ 팀업을 사용하게 된다면 어떨까요?


(1) 외부 업체와도 사내 메신저처럼 편리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검색 기능으로 업무 히스토리 파악이 용이합니다. 피드 형태로 최신 글 기준으로 글이 정렬되기 때문에 최신 이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별로 프로필을 제공하며, 별도의 팀을 생성하면 프로필을 개별로 설정 가능합니다.


<편리한 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의 사용 화면>


팀업은 이메일 주소로 초대를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사내용 메신저로 팀업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한 팀 안에 외부 업체를 초대할 수도 있고, 보안이 염려된다면 별도의 팀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id로 여러 개 팀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사내와 사외에서 통합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팀업은 크게 그룹피드(게시판) 영역과 메신저 영역으로 구별되는데, 그룹피드는 직접 사용자를 추가해서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사내 팀에 외부 업체 직원을 초대한다면 외부 협력 직원과 사용할 그룹피드를 별도로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메신저에서 사내의 조직도를 외부인이 볼 수 있고 누구와도 대화가 가능하므로 보안이 염려된다면 별도의 팀을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팀업에 가입된 팀이 여러 개일 경우, 팀 별로 그룹피드(게시판)이 나뉘어져 보여집니다. 그룹피드는 가입된 사람들만 그룹피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구성원만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팀업은 많은 기업들에게 좋은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하여 1년 간 유료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6/30) 사내 메신저, 업무용 메신저 도입이 고민 된다면 팀업을 사용해보세요! > 신청하기 < 



팀업은 검색,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 모바일에서 최상의 업무협업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지금도 많은 기업들이 팀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ESTsoft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이전 1 ··· 55 56 57 58 59 60 61 62 63 ··· 559 다음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