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용 사내 메신저 팀업 - 직장인 팁] 업무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6가지 습관

STORY

by ESTsoft 2016. 5. 20. 18:06

본문

할 일을 제때 끝내지 못하게 하는, 업무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습관들이 있다면? 업무를 하며 나도 모르게 갖고 있는 나쁜 습관들이 있다면 바로 고쳐야 합니다. 오늘은 직장인의 업무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6가지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무의식적으로 웹서핑을 한다.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인터넷에서 검색해야 할 일들이 많은데요. 포털 첫 화면에 노출되고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들과 실시간 검색어! 나도 모르게 클릭하고 있진 않나요? 업무의 흐름이 끊기는 것은 물론이고 10분~20분 시간을 잡아먹는 주범일 수도 있습니다. 



2. 한꺼번에 많은 일들을 처리하려고 한다.



많은 일들을 한꺼번에 처리하려고 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업무가 동시에 들어오더라도 한 번에 한 가지 업무만 처리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려다 보면 실수도 잦아질 수 있고, 오히려 시간이 배로 소요될 때가 있으니 한 번에 한 가지 일만 진행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3. 이메일을 수시로 확인한다.



업무에 꼭 필요한 이메일! 그러나 이메일은 내용 확인과 회신까지 가장 시간을 잡아먹는 일 중 하나입니다. 이메일을 수시로 확인하면 업무 흐름도 깨지게 되므로, 특정 시간대를 정해서 이메일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메일의 경우 규칙을 만들어 별도 알람을 설정하여 먼저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4. 가장 중요한 일을 마지막으로 처리한다.



아마 모두가 가지고 있을 습관이 아닐까요? 중요한 일을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하는 것을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행동으로 옮기기엔 쉽지 않죠. 대체로 중요한 일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처리하기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집중력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중요한 일일수록 미루지 말고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5. 회의를 많이 잡는다.



불필요한 회의를 과도하게 잡고 있진 않으신가요? 회의를 위한 준비 과정, 이동시간 등을 고려해보면 간단한 안건까지 불필요하게 회의를 잡는 것은 낭비입니다. 그리고 회의가 띄엄띄엄 있을 경우엔 중간중간의 애매한 시간들은 날려버리기 일쑤입니다. 간단한 안건은 메일이나 커뮤니케이션 툴을 이용해 처리하고, 정말 중요한 안건만 만나서 해결하는 것이 업무 생산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계획을 과도하게 세운다.



의욕이 높은 것은 좋지만, 과도한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세세하게 시간, 분 단위로 계획을 세운다면 당장 중단하세요.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습관들은 무심코 지나칠 수 있지만 하나하나 모이면 하루 업무 생산성이 바뀌게 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똑똑한 습관들을 만들기 위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팀업은 검색기능, 사내 메신저, 파일 관리, 클라우드를 이용해 PC-모바일에서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협업툴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환경에 맞춰 팀업을 도입했습니다. 

더 늦기전에 팀업과 함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