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백루머] PC잘 모르는 사람들 깔게 만들고 복구비 내라고 하는 비양심적인 서비스??

STORY

by ESTsoft 2012. 3. 9. 17:46

본문


"컴퓨터 복구할 때 윈도우 복원기능 써도 되는데 굳이 알백은 복구하려면 돈을 내라고 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초보자 PC에 깔게 만들고 돈까지 내게 하는 비양심적인 기업이다!!" 

 

고스트나 윈도우 복원 기능 쓰면 되지 굳이 알백 쓸 거 있나? 

  

알백은 시점 복구서비스입니다. 아시겠지만, 이미지 백업으로 유명한 고스트를 비롯하여 국내에서 유통되는 복구솔루션이 몇 가지 있습니다. 고스트를 사용하실 줄 아는 분들은 문제가 생기면 포맷하고 고스트를 사용하면 되지만, 고스트는 일반 유저가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어렵고 복잡한 면이 있을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 구매를 해야 합니다. 


반면, 대다수의 일반 사용자분에게는 복구 개념 자체가 어려운 만큼  PC에 이상이 생기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PC에 문제가 발생하면 처음에는 윈도우 복원 기능을 시도해 보고(저장 시점이 없는 경우가 상당히 있습니다.) 안 되면, 복구CD를 찾아 실행해 봅니다.(보통 윈도우CD가 없기 때문에 이렇게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방법이 없으면 결국은 전문 업체를 찾아 수리(한마디로 포맷이지요.)를 맡기곤 합니다. 


최근에는 PC를 망가뜨리는 악성코드도 많이 생긴 터라 사무용 PC가 망가지면 중요한 데이터가 사라지는 손실이 발생합니다. 또한 어린 자녀부터 온 가족이 한대의 PC만 쓰다보니 고장이 잦아서 매번 전문점을 통한 포맷 비용이 부담스럽다는 분도 많이 뵈었습니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들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상경한 자녀들에게 연락을 하는데, 도와드릴 길이 없어 막막하다는 청년도 있었습니다.  


한편, 저희 알툴즈 고객센터에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으로 문의 주시는 분들께는 가능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는데, 간혹 PC자체가 완전히 망가져서 도와 드릴 수 없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알백이라는 쉽고 간편한 복구 서비스를 통해 PC를 잘 모르는 분들도 그러한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직접 해결할 수 있다면, 이전에 저장해 둔 시점으로 신속하고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로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PC문제는 윈도우 장애, 바이러스, 악성코드 감염 등 다양한 원인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백은 윈도우XP에 있는 기본 복구 기능을 변용한 것일 뿐이다? 

 

단순히 윈도우 XP의 복구 기능을 변용했다면, 윈도우가 망가졌을 때 시점 복구 또한 불가능할 것입니다. 알백에 적용된 Peel-off Recovery Algotithm 을 간단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알백을 설치를 시작하면, 최적의 PC상태를 먼저 백신 등으로 PC정리 과정을 거칠 것을 권유하는 안내가 단계가 나옵니다. 그 과정을 거친 후 보다 안정된 시스템 상태를 저장하게 됩니다. 마치 투명보호막을 설치하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중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에 의해 갑자기 시스템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할 때, 사용자가 알백으로 시스템을 복구하는 과정을 진행하면, 이 오염된 보호막을 벗겨내고, 새로운 투명 보호막을 설치하는 과정으로 복구합니다.    



> Peel-Off Recovery Algorithm을 적용한 알백 복구과정

 

Step 1 : 관리자가 설정한 안정된 시스템으로 투명 보호막에 의해 보호

Step 2 : 컴퓨터를 사용하는 중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에 의해 시스템이 비정상적으로 동작 하고있는 상태

Step 3 : 시스템을 복구하는 과정으로 양파껍질을 벗기듯 오염된 보호막을 벗겨냄(PRA적용)

Step 4 : 시스템영역(C:) 즉 보호한 영역에 새로운 투명보호막을 설치(Step 1과 같은 상태)  



사용자 PC에 알백을 몰래 설치해 놓고 복구비 내라고 하는 거 아닌가? 

 

알백은 사용자 몰래 설치되거나, 본인이 원치 않는데도 복구를 시도하거나 복구 비용을 청구하는 랜섬웨어가 아닙니다. 알백을 설치하는 과정은 꽤 까다로운 편입니다. 사용자가 제품의 특징과 설치 가능한 환경 등 주의 사항을 확인한 후 설치하게 됩니다. 

 

알백이 설치되면 C드라이브 내의 모든 데이터를 그대로 보호합니다. 따라서, 알백 설치 전 보호할 필요가 없는 파일이나 데이터를 삭제하시면 불필요한 파일이 C드라이브를 차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 단계에서 PC최적화 등을 제안하여 최적의 PC상태로 만든 다음 알백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도록 했습니다. 


현재 알백은 설치 후 30일간은 횟수에 제약 없이 무료로 복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고, 이후 복구가 필요한 시점에 가서 사용자의 필요에 의해 6600원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무료 복구 체험만 해 보고 삭제해도 무방하며, 설치를 한다고 해서 매월 사용 금액을 청구하지도 않습니다. 설치와 삭제 모두 사용자 본인이 직접 진행하는 부분입니다. 본인의 판단하에 유료 복구 서비스가 필요 시에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것인 만큼 비양심적인 여타 스파이웨어 프로그램과는 다릅니다.   


알백의 '시점복구'란 문제가 발생한 컴퓨터의 시스템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알백에서 저장하고 있는 시점으로 돌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저장 시점 또한 사용자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알백 제품 특징 

구분

제품개요

알백 설치(복구시점 생성)당시의 시스템을 보호하고, 필요할 때 당시의 시스템으로 복구하는 시점복구 프로그램

주요기능

- 알백을 설치할 당시의 상태를 복구 시점으로 생성 

- 현재의 PC 상태를 새로운 복구시점으로 변경

드라이브 관리

C드라이브 전체 공간(알백 설치 전 사용 중이던 공간과 빈공간)을 자동 관리

I/O 처리 방식

파일과 섹터로 관리

복구 시간

윈도우 재시작 시간 이외 복구에 걸리는 시간은 3초 이내

 (*현재 상태로 복구 시점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알백 설치 후 PC의 변경 사항이 많고 적음에 따라 변경 시간 상이)

복구율

하드웨어 이상이 아닌 S/W 문제의 경우 모두 복구 가능

부팅 장애시 복구

도스모드 복구 기능을 통해 시스템 정상 복구 가능

파티션 테이블 /

MBR 보호 여부

파티션 테이블 및 MBR 보호

기술력

복구엔진 특허 등록

제품 이용료

설치 시 무료, 복구 시 결제하는 후 결제 방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