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를 인식하고 편집하는 이스트소프트 알PDF '문자 인식(OCR)' 기능!

PRODUCT

by ESTsoft 2016. 6. 27. 13:07

본문

이스트소프트 알PDF는 PDF 파일의 변환부터 편집까지 다양한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는데요, 그 중 오늘은 이미지로 삽입되어 복사가 되지 않는 문구를 텍스트로 바꾸어주는 알PDF의 '문자 인식(OCR)' 기능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편집이 어려운 PDF 파일, 손쉽게 수정하고 편집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다양한 변환과 편집을 지원하는 알PDF가 바로 그 방법입니다. PDF 파일 내에 텍스트 상태로 삽입된 문구는 알PDF의 문구 편집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내용 수정이나 위치 이동 등의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PDF 파일 안에 들어있는 텍스트를 꼭 활용해야 하는데 이미지 상태로 들어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① PDF 변환 업체에 텍스트 변환을 의뢰한다.

② 직접 열심히 타이핑한다.

③ 알PDF 문자 인식 기능을 활용한다.


정답은 바로 ③ 알PDF 문자 인식 기능(OCR 기능)을 활용한다. 입니다!

값비싼 외산 PDF 프로그램을 구입하지 않아도, PDF 변환 업체에 의뢰하지 않아도 알PDF만 있다면 OCR 기능을 활용해 PDF 안의 이미지를 뚝딱! 편집 가능한 텍스트 상태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럼 알PDF의 OCR(문자 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자세한 방법을 바로 확인해 볼까요?


① 알PDF의 '문구 편집' 기능으로 선택해도 텍스트 편집이 되지 않는 야속한 문서! 편집을 해보려고 아무리 클릭해도 텍스트는 선택이 되질 않는데요, 이럴 땐 딱 한가지만 기억하세요. 그림까지 읽어주는 알PDF의 '문자인식(OCR) 기능'.




② 문자 인식(OCR) 기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변환 창이 나오는데요, 언어 변경 또는 변환할 페이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편집이 불가능한 이미지의 문자 인식이 시작됩니다.




③ 짠! 아까는 선택되지 않던 텍스트가 편집 가능한 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알PDF의 OCR 기능, 정말 간단하죠? 이제 마음껏 편집해 보세요!




Tip) 편집이 가능한 다른 문서 형태로 변환하기!

알PDF는 16여 가지의 파일(문서, 이미지 등) 형식으로 PDF 파일 변환이 가능합니다. 만일 변환하려는 PDF 문서 안에 텍스트 편집이 불가능한 이미지가 포함되어있다면, 변환창에서 '문자인식(OCR) 사용'에 체크만 해 주세요. 원하는 확장자로 파일을 변환함과 동시에, 수정이 되지 않는 이미지도 편집 가능한 텍스트 상태로 함께 바꾸어 줍니다.




비싸고 사용하기 복잡한 외산 PDF 변환 프로그램,

보안도 우려되고 비용도 만만치 않은 변환 업체 의뢰, 이제 모두 그만!


국내 대표 SW 기업, 이스트소프트의 알PDF만 있다면

골칫거리였던 PDF 문서 변환과 편집까지 문제 없답니다~



알PDF 도입 상담 ▶

알PDF 라이선스 구매(기업/기관용) ▶

알PDF 다운로드 (개인용)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