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따라만 하면 PDF 문서 마스터! 이스트소프트 알PDF 활용 꿀팁

PRODUCT

by ESTsoft 2016. 5. 9. 09:47

본문

지난 달 이스트소프트 신제품 ‘알PDF' 출시 소식을 들려드렸는데요, 이어서 전해드리는 두 번째 포스팅은 바로 변환과 편집에 제약이 많던 PDF 문서를 알PDF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감이 오지 않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따라만 하면 PDF 문서 마스터!’ 지금부터 알PDF 활용 꿀팁을 전해 드릴게요!



1. PDF 파일의 무한 변신! 다른 문서 형식으로 변환하기


알PDF 최고의 자랑거리는 바로 PDF 파일을 16여 가지의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30초면 충분한 알PDF의 초간단 파일 변환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요?


<알PDF로 PDF 파일을 한글 문서로 변환하기>


① 변환하고 싶은 PDF 파일을 열어주세요.


② 변환하고 싶은 형식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한글 문서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③ 변환창에서 세부 항목들을 선택한 후 변환 버튼을 눌러주세요.

 


(1) PDF 파일을 추가하여, 여러 파일을 한 번에 변환할 수 있습니다.

(2) PDF 파일에 삽입된 이미지의 문구와 개체를 편집할 수 있도록 함께 변환합니다.

(3) 드롭다운 메뉴를 통해 변환할 파일 형식을 선택/변경할 수 있습니다.

(4) PDF 파일 중 일부 페이지만 변환하고 싶을 때, 페이지 범위를 지정해 변환할 수 있습니다.

(5)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된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④ 변환이 완료된 후, 출력 폴더 경로를 클릭하면 폴더 안에 생성된 변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문구와 그림을 자유롭게! PDF 문서 편집 기능


이스트소프트 알PDF의 두 번째 강점은 바로 PDF 파일을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알PDF를 통해 PDF 문서에 텍스트와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알PDF로 PDF 문서의 문구 편집하기>


① [편집-문구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② 편집하고 싶은 문구 영역을 클릭하면 파란 점선 상자가 나타납니다. 커서를 움직여 원하는 위치에 문구를 추가하거나, 점선 상자를 선택해 문구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알PDF로 PDF 문서에 문구 추가하기>


① [편집-문구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② 문구를 추가하고 싶은 위치를 골라 클릭하면 파란 점선 상자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거나, 점선 상자를 선택해 문구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알PDF로 PDF 문서에 그림 추가하기>


① [편집-그림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② 추가하고 싶은 그림을 선택하면 PDF 문서에 그림이 추가됩니다. 초록색 동그라미를 눌러 그림을 회전하거나, 상자 모서리를 선택해 크기를 조절하고 위치를 이동해 보세요.


 

 



3. PDF 문서 활용도 UP! PDF 문서에 양식 추가하기


알PDF로 PDF에 날개를 달아줄 시간! 바로 이스트소프트 알PDF의 다양한 양식 추가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PDF만 있다면 PDF 문서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줄 체크박스, 라디오 버튼, 콤보박스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PDF 문서에서 웹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 삽입’ 방법을 소개해 볼게요!



<PDF 문서에 웹페이지 이동 버튼 넣기>


① 버튼을 추가하고 싶은 PDF 문서를 열어 주세요. 저는 아래 문서에 공식 홈페이지와 고객지원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② [양식-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③ 버튼을 추가하고 싶은 위치에 맞춰 클릭하면 직사각형의 버튼이 생성됩니다.


 



④ 생성된 버튼 상자를 더블 클릭하면 버튼 속성 편집창이 열립니다.




⑤ 기본 설정 탭에서 버튼 이름과 툴팁을 지정해 주세요. 이름은 편집자에게만 보이게 되며, 툴팁은 버튼에 커서를 올렸을 때 나타납니다.



⑥ 외형 탭에서는 버튼의 색상과 버튼 문구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⑦ 설정 탭에서는 버튼 안에 넣을 문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벨' 칸에 원하는 버튼 문구를 기재해 보세요.




⑧ 동작 탭에서는 버튼 동작이 일어나는 시점과 동작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우스 버튼을 땔 때 웹페이지가 열리도록 설정을 해볼 텐데요, 아래와 같이 설정한 후에 추가 버튼을 선택합니다.




⑨ 웹 링크 열기 창이 나오면 버튼을 눌렀을 때 이동하길 원하는 URL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⑩ 그러면 아래와 같이 버튼 동작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닫기 버튼을 누르면 속성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⑪ 마지막으로, '양식 수정 종료'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PDF의 활용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느새 PDF 문서 마스터가 된 것 같지 않으신가요? PDF 문서의 자유로운 변환과 편집을 지원하는 이스트소프트 알PDF. 이제부터 PDF 문서 작업은 알PDF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편리하게 해보세요!


>> 알PDF 설치하기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