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시/알송3.0] PC와 모바일 동시 출시! 벅스를 알송에서도 이용하세요!

PRODUCT

by ESTsoft 2015. 5. 28. 18:36

본문

벅스를 알송에서도 듣는다?! 더욱 새로워진 알송 3.0이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출시되었습니다!

 


 처음에 벅스의 모든 서비스를 알송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너무 대박 소식이라 저 혼자만 알고 있기가 어찌나 입이 간지럽던지, 알툴즈 옆 대나무 숲에 100번은 들락날락한 것 같아요.^^ 아시죠? 혼자만 비밀을 알고 있는 건 정말 괴롭다는 것! 하지만 이제 모든 분께 이 소식을 알려 드릴 수 있게 되었으니, 가슴이 뻥~ 하고 뚫리네요!

 

특히 알송 3.0은 PC와 모바일 버전이 동시에 출시되어서, PC에서뿐만 아니라 알송 모바일(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도 벅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알송 3.0이 어떻게 새로워졌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 알송에서 벅스 온라인 음악 바로 듣기

 

알송 3.0이 출시되면서 가장 우리의 눈을 반짝이게 하는 것은 '벅스 서비스 이용'이죠. 벅스의 모든 서비스를 알송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최신 앨범이나 최신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 음악 이용권 구매 등 많은 정보를 인터넷으로 검색하지 않아도 알송을 켜기만 하면 바로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알송 모바일(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도 동일하게 벅스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이거 완전 금상첨화네요!^^

 

 

 <알송 3.0의 벅스뮤직 메뉴>

 


 <알송 모바일의 벅스뮤직 메뉴와 로컬뮤직 메뉴>



 > 내가 소장한 음악과 벅스 온라인 음원을 하나의 재생목록으로!

 

여러분도 기분 따라 듣고 싶은 음악이 다른가요? 저도 그래요. 비 오는 날에는 촉촉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을, 썸남·썸녀가 있을 때는 온종일 달콤한 사랑 노래를 듣고 싶죠. 하지만 그럴 때마다 재생 목록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게 귀찮지 않으셨나요? 알송 3.0부터는 재생목록 관리가 더욱 쉽고 편해졌습니다!

 

 

알송 PC에서는 알송의 Nowplaying에서 듣고 있었던 음악의 재생목록을 그대로 저장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내 PC에 저장된 음악과 벅스의 온라인 음원을 모두 하나의 재생목록에 넣고 재생할 수도 있답니다! 저장되어 있는 음악만 따로, 벅스 온라인 음원만 따로가 아닌 한데 섞어서 하나의 재생 목록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Tip. 내가 소장하고 있는 음악은 , 벅스 온라인 음원은 로 표시돼요.

 

<여러 개의 재생목록을 저장하고, 재생할 수 있다>


 

또한 PC에서는 '많이 들은 음악'과 '최근 들은 음악'의 재생 목록을 자동으로 만들어줘요. 그래서 요새 내가 무슨 음악을 즐겨 듣고 있는지, 이 재생목록 하나면 바로 알 수 있답니다!^^

 

Tip. 환경설정에서 최근 들은 음악목록은 기간을, 많이 들은 음악목록은 횟수를 변경할 수 있어요. 

 

 

 

<알송-MENU-도구-환경설정에서 옵션을 바꿀 수 있다>

 

알송 모바일에서도 내가 소장하고 있는 로컬 음악과 벅스의 스트리밍 음악을 하나의 재생목록에 넣어서 함께 들을 수 있습니다. 듣고 싶은 벅스 스트리밍 음악을 선택하여 '알송 재생목록'에 있는 재생목록에 곡을 담으면 기존에 넣어 뒀던 로컬 뮤직과 벅스 스트리밍 음악을 하나의 재생목록 리스트로 들을 수 있어요.

  

Tip. 벅스 내앨범에는 벅스 음악만 넣어서 들을 수 있으니, 가지고 있는 음악과 벅스 음악을 함께 들으려면 알송 재생목록을 만드세요!




 <벅스 스트리밍 음악을 로컬뮤직의 알송 재생목록에 담는 방법>

 

 

> 음악도 보면서 즐기는 싱크 가사 기능

 

알송 3,0이 출시되면서 오프라인&벅스 온라인 음원을 알송에서 한 번에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알송의 매력은 이게 다가 아니랍니다! 알송하면 떠오르는 거, 모다? 모다? 약 600만개의 싱크가사다! 알송에서 음악 파일을 재생만 해도, 정확한 싱크가사를 자동으로 찾아 줍니다. 우왕! 똑똑해!^^

 

      

<알송 3.0 싱크가사창 / (좌) PC, (우) 모바일>

 

  

알송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음악 파일의 태그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싱크가사를 찾아 자동으로 적용해 주지만, 간혹 음악 태그 정보가 잘못 들어 있을 경우에는 싱크가사를 찾지 못하거나, 다른 싱크가사가 적용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럴 때는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가사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적당한 가사를 직접 찾아서 적용할 수 있답니다!

 

<알송 3.0의 가사 수정 버튼>

 

 


<알송 모바일 3.0에서 가사 검색하는 방법>

 

  

> 트위터 공유 기능

 

그리고 알송에서 지금 듣고 있는 노래의 정보를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이 기능은 특히 짝사랑을 하고 있거나, 연애하고 있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이 기능이 왜 연애에 유용하냐고요? 내가 무슨 노래를 듣고 있는지 알려주는 척하면서, 좋아하는 사람을 태그하여 음악제목이나 가사 등으로 내 마음을 은연 중에 표현하는 것이죠!^^ 이 기능이 이렇게도 사용될 수 있다는 거, 모르셨죠?! 이제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알송 PC에서는 알송 메인창의 t 버튼을 누르면 트위터로 지금 내가 듣고 있는 노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로고를 클릭하면 공유할 수 있다>


<공유하는 노래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반응도 알 수 있다>




알송 모바일에서는 재생 창에서 화살표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트위터에 노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요.^^



<알송 모바일에서 트위터로 노래 정보 공유하는 방법>



이외에도 알송 PC에는 자동태그, 녹음/어학,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파일명 정리 등 유용하고 세심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 알송의 다른 기능 살펴 보기 ▶ (클릭)



<알송 3.0의 다양한 기능들>



물론 알송 모바일도 업데이트 때 마다 점점 다양한 기능이 추가 및 개선되며 더욱 쉽고 편하게 발전하고 있어요!^^

알송 모바일 3.0 업데이트 기능 더 자세히 보기 ▶ (클릭)




<알송 모바일 3.0에서 업데이트된 기능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똑똑하고, 편리해진 알송 3.0!

이제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음악 감상은 알송으로 하세요!^^




+)

알송 3.0 출시를 기념하여 벅스 이용권 최대 30% 할인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알송을 통해서 더욱 저렴하게 벅스 이용권을 구매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