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키보드] PC 키보드로 입력하면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 네트워크 입력 기능 추가!

PRODUCT

by ESTsoft 2015. 6. 18. 18:17

본문

PC 키보드로 입력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한다!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 기능 추가!



PC 사용 중 스마트폰으로 메일, 문자, 톡 오면 하던 일 멈추고 스마트폰으로 답장하세요? 이젠 PC, 스마트폰 왔다 갔다 하지 말고 PC 키보드 하나로 자유롭게 이용하세요! PC 키보드로 스마트폰 텍스트 입력이 가능한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 기능이 있으니까요~!



>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 기능' 은 무엇인가요?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 기능은 PC 키보드로 입력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젠 PC 키보드를 블루투스 키보드처럼 스마트폰도 이용할 수 있어요. 단,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 기능을 사용하기 전 아래 두 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과 PC에 설치해야 해요~  


1. (안드로이드 앱) 알키보드

▶ 알키보드 설치하러 가기 


2. (PC 앱)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

▶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 설치하러 가기


참고로, 네트워크 키보드 기능을 사용하기 전 PC어플리케이션과 알키보드에서 동일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한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 기능! 어떻게 시작하나요? 


* 스마트폰


 1. 스마트폰에 알키보드를 설치한 후, '알키보드'를 기본 입력으로 설정해주세요. (이 단계는 알키보드 튜토리얼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2. 설치가 완료된 알키보드 아이콘을 터치한 후, [환경설정] - [PC 키보드 연결 설정] - [네트워크 키보드 플러그인 앱 설치] 를 진행해주세요. 


3. 플러그인 앱 설치가 완료되면 Google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그다음 네트워크 연결 시작 '확인'만 누르면 끝~!

   



* 윈도우 PC

      
 1. 알툴즈랩(클릭) 에서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를 내려받아 PC에 설치해주세요. 
 


2. 스마트폰과 동일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여기까지 모두 잘 따라오셨나요? :) 스마트폰과 윈도우 PC 모두 위와 같이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네트워크 키보드 사용 준비 끝~!




>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능', 사용 방법이 궁금해요~!


STEP 1. 



알키보드의 네트워크 입력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알메모에서 메모 작성을 해볼게요! 


우선, 텍스트 입력창을 활성화한 후, 알키보드 하단 언어 전환키(지구본 모양)를를 길게 눌러주세요. 그 후 'PC 키보드와 연결하기'를 눌러 네트워크 연결을 활성화합니다. 정상적으로 네트워크가 연결되면 지구본 버튼 위에 연두색 불빛이 나타나요. 


다시 한 번 언어 전환키(지구본 모양)를 꾹~ 누르면 PC 키보드와 연결 종료도 가능해요. 



STEP 2.


PC에 설치한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에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① 텍스트 전송 모드 : 네트워크 입력기에 입력한 '문장' 전체를 한 번에 모바일 기기로 전송합니다


② 키 전송 모드 : 키보드에서 키를 누름과 동시에 텍스트가 바로바로 스마트폰로 전송됩니다.


  

 


 짜잔~ PC 키보드로 작성한 내용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알메모 속으로 쏙~!


  








>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 기능' 외에, 또 무슨 기능이 있나요?



스마트폰에 적어놓은 메모를 PC로 옮기고 싶을 때, PC에서 찾은 기사 내용을 핸드폰으로 보내고 싶을 때! 이젠 알키보드 네트워크 키보드만 있으면 한 번에 전송이 가능합니다^^ 알키보드의 클립보드 가져오기/보내기 기능! 한 번 살펴볼까요?



● 기기 클립보드 가져오기



이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최근 복사한 텍스트 내용을 PC로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에요~ 스마트폰에서 내용을 복사한 후,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에서 [도구]- [기기 클립보드 가져오기] 를 클릭해주세요. 화면 오른쪽 하단에 [알키보드 가져오기 알림]이 뜨면 가져오기 완료!


PC로 가져온 내용은 오른쪽 마우스의 '붙여넣기' 혹은 Ctrl+V 를 통해 원하는 입력란에 넣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적어 놓았던 메모, 혹은 지하철에서 잠깐 봤던 흥미로운 기사 내용들을 '기기 클립보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 PC로 옮겨보세요!



● PC클립보드 보내기



 

이 기능은 PC에서 최근 복사한 내용을 스마트폰 입력란으로 내보내는 기능이에요!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고자 하는 텍스트를 복사한 후,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에 Ctrl + V를 통해 붙여넣기 해 주세요. 그 후 [도구] 메뉴의 [PC 클립보드 보내기]를 누르면 스마트폰의 문자, 메일, 톡, 메모 등 어떤 곳으로든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알차게 구성되어있는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만의 단축키들!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능!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어요~!


이미 많은 네트워크 키보드들이 있지만, PC와 안드로이드 기기가 동일한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만 동작이 가능했죠? 하지만 알키보드 네트워크는 와이파이 연결이 아닌 '로그인' 기반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합니다^^ 유선/무선 혹은 와이파이/LTE 등 네트워크 종류에 상관없이 네트워크에 연결되기만 하면 무조건 사용 OK! 참~쉽죠?



PC 키보드 그대로 PC도 사용하고 스마트폰도 사용하고~ 이런 것이 바로 일석이조! 이젠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 기능으로 PC에서나 모바일에서나 편리하게 텍스트를 입력해보세요^^






▶ 알키보드 설치하러 가기 

▶ 알키보드 네트워크 입력기 설치하러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