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시] 알캡처 2.0 출시! PC에서 캡처하고 모바일로 전송하고!

PRODUCT

by ESTsoft 2015. 3. 5. 17:41

본문



알캡처 2.0 출시!! PC에서 캡처하고 모바일로 전송하고! 알캡처로 한방에 싹~!


무료 캡처 프로그램의 최고봉! 알캡처가 v.2.0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더 강력해진 캡처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알캡처 2.0! 지금부터 낱낱이 파헤쳐보겠습니다!!



PC에서 캡처한 사진을 모바일에서도 볼 수 있다?! 모바일 전송 기능 탑재!



알캡처 2.0에서 캡처한 사진을 이제는 모바일에서도 구경해보세요! 새롭게 출시된 안드로이드 앱 '알메모'만 깔려있으면 알캡처에서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고, 반대로 알메모에서 캡처한 사진을 알캡처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을 넘나들며 나만의 캡처 이미지를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참고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해요!


1. 알메모를 설치해주세요

2. Google에 로그인해주세요


이 두 가지만 지키면 PC와 모바일 언제 어디서나 한방에 싹! 그럼 지금부터 PC와 모바일에서 캡처 이미지 주고받는 법을 알아볼까요?





알캡처에서 알메모로 전송하기! 

(PC에서 모바일로 사진 전송하는 법)



 ① 스마트폰에서 알메모를 실행한 후, '설정'창의 '알캡처(PC)와 연동'에서 구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알메모와 알캡처 모두 동일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이미지 전송이 가능합니다.





 

 ② 알캡처를 실행한 후, PC 화면의 이미지를 캡처해주세요


 

 ③ 캡처 결과창 우측 상단의 [모바일 전송] 버튼을 눌러주세요




 ④ Google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이 때 로그인 계정은 ①에서 진행했던 알메모 로그인 계정과 동일해야 해요. 그 후 로그인이 완료되면 이미지 전송 진행창이 나타납니다. 

 




  ⑤ 이미지 전송이 완료되면 전송 완료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끝!


 



 ⑥ 전송된 이미지는 알메모 안드로이드 앱이 설치되어있는 스마트폰의 알림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PC에서 캡처한 사진을 모바일로 옮기는 법! 어렵지 않죠~??



이번엔 반대로, 핸드폰에서 캡처한 사진을 컴퓨터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알메모에서 알캡처로 전송하기!

(모바일에서 PC로 사진 전송하는 법)



 모바일에서 전송한 이미지를 받을 때는 자동으로 받는 방법수동으로 직접 받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자동으로 받기] 


 ① 알캡처와 알메모 모두 동일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② 모바일에서 스크린샷을 찍은 후, 아래 사진과 같이 알림창에서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크린샷이 알메모에서 알캡처로 전송됩니다.




  ③ 모바일에서 이미지를 전송하면 PC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전송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④ 전송 알림창을 클릭하면 결과창이 열리면서 바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이미지는 '최근 캡처 목록'에 쌓임과 동시에 이미지 영역에 바로 보여요.




[수동으로 받기]


 ① 알캡처와 알메모 모두 동일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② 스마트폰에서 스크린샷을 찍은 후, 알메모 어플을 통해 알캡처로 사진을 보내주세요. 




 ③ 알캡처를 실행한 후, 'PC로 받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④Google에 로그인을 하지 않았으면 나타나는 로그인 창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엔 다운로드 진행창이 나타납니다:) 




  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완료 알림창이 나타나요. 다운로드 된 이미지는 자동으로 받기와 마찬가지로 최근 캡처 목록에 쌓이고, 이미지 영역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알캡처 팁!

pc와 모바일로 전송된 이미지는 각각 전송한 시간을 기점으로 '1시간' 이내에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1시간이 지나면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없으니 이 점 꼭 주의해 주세요! 



'아까 캡처한 사진 저장해놓을걸' 후회하지 말자! 최근 캡처 목록 기능 추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과제를 하다 보면 아까 캡처한 그 사진이 다시 필요할 때가 많이 있죠? 이젠 지웠다고 후회하지 마세요! 알캡처에서는 최근 캡처 목록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기존 알캡처에서는 한 번에 1개의 캡처 이미지만 확인 가능했지만, 2.0 버전부터는 여러 개의 캡처 이미지를 쌓아놓고 확인 가능해졌어요. 작업할 때 필요한 이미지만 먼저 쭉 캡처한 후, 나중에 한꺼번에 편집할 수 있으니 훨씬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겠죠?! 참고로, 최근 캡처 목록은 알캡처를 종료하기 전 사진들까지만 기록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알캡처를 종료한 이후엔, 이전에 캡처한 이미지들을 최근 캡처 목록에서 살펴볼 수 없답니다ㅠ_ㅠ




촌스러운 건 싫어! 알캡처 디자인 개편!


새롭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서 멈추면 알캡처가 아니죠! 조금 더 세련되고 깔끔하게 알캡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알캡처의 디자인을 개편하였습니다. 캡처 실행창은 물론 결과창까지 사용자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깔끔하게 개편했어요! 


<기존 알캡처 실행창>


<업데이트된 알캡처 실행창>



사용자 여러분의 편의성을 위해 캡처 실행창에선 기능들마다 이름을 표시해두었어요. 이제 어떤 기능을 사용할지 한눈에 파악 가능합니다:) 또한, 캡처 실행창에서 '최근 캡처'로 바로 이동도 가능하니까요, 이 기능도 많이 애용해주세요!



<기존 알캡처 결과창>



 < 업데이트 된 알캡처 결과창 >

 



캡처 결과창 역시 이전보다 훨씬 더 깔끔해지고 세련되어졌죠? 캡처 결과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보다 심플하고 귀엽게 바꾸었어요. 뿐만 아니라 결과창 바탕 역시 조금 더 어두워져 캡처한 이미지가 눈에 더 잘 들어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료 캡처 프로그램의 최고봉 알캡처! 더 새로워지고 풍성해진 기능들로 알캡처를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새로 출시된 안드로이드 앱 알메모와 함께 하시면 더 편리한 이미지 활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체험하러 가 볼까요~??





▶ 알캡처 v.2.0 다운로드 하러 가기

▶ 알메모 다운로드하러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