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툴즈 공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전 체크 사항을 확인하세요!

PRODUCT

by ESTsoft 2015. 7. 30. 16:45

본문

드디어 시작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전 체크 사항을 확인하세요!



7월 29일, 바로 어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하루 종일 '윈도우 10',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실시간 검색어를 떠나지 않는 모습을 보니 이번 윈도우 업그레이드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이번 윈도우 업그레이드는 윈도우 7 SP1, 윈도우 8.1 버전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더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이전에 어떤 점을 체크해야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사전 준비 없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가는 소중한 내 컴퓨터에 예상치 못한 문제가 일어날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알툴즈가 준비한 '안전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위한 체크 사항!'.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대상 OS는?


윈도우 10 업그레이드에 앞서, 현재 사용 중인 PC의 OS가 업그레이드 대상 OS 버전이 맞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 OS는 윈도우7 SP1과 윈도우8.1으로,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 중인 PC의 OS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① 키보드의 [윈도우키+Pause Break키] 동시에 누르기

② 시작메뉴의 컴퓨터 또는 내컴퓨터 아이콘 우클릭하여 속성 선택


③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시스템] 으로 들어가기



2.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대상 OS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OS 버전 확인 결과 윈도우7 SP1이나 윈도우 8.1버전이 아닌 경우, 해당 버전으로 먼저 업데이트를 해야하는데요, 윈도우 7과 윈도우 8에서 각각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윈도우7에서 윈도우7 SP1로 업데이트할 경우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Windows Update]로 이동하여, 좌측의 '업데이트 확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목록이 나타나면 Windows 7 서비스 팩 1(KB976932)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② 윈도우8에서 윈도우8.1로 업데이트할 경우


​키보드의 [윈도우키+C]를 눌러 화면 우측에 참바(Charm Bar)를 띄워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설정 메뉴 오른쪽 하단의 'PC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좌측의 메뉴 중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3. 윈도우 10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최소 사양은?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PC 최소 사양을 알아보겠습니다. 원활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및 사용을 위한 최소 사양을 아래에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4.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백업이 필요할까?

​OS 버전과 최소 사양 확인까지 마쳤다면, 안전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가 거의 다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주 중요한 체크 사항이 하나 남아있다는 사실! 바로 열 번, 백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백업'입니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안내 페이지를 살펴보면,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많은 응용 프로그램, 파일 및 설정은 같이 이동되지만 일부 응용 프로그램이나 설정은 이동되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 문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이후 파일이 사라져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PC에 저장되어 있는 중요한 파일과 프로그램은 미리 클라우드, 개인 USB 등에 백업해 두실 것을 권장합니다.

>>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후에도 알툴즈를 마음껏 즐기고 싶으신가요?


알툴즈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간편하게 알툴즈의 모든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알툴즈 사이트 메인화면의 알탱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알툴즈 메인 화면의 개별 다운로드 아이콘 (클릭 시 메인 화면으로 이동)


필수 프로그램을 알차게 담은 '알툴즈 통합팩'으로 PC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클릭 시 알툴즈 통합팩 설치 페이지로 이동)


지금까지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전에 체크할 사항들을 살펴보았습니다. OS 버전 확인과 업데이트, 최소 사양 확인과 백업 과정을 모두 마치셨다면 이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윈도우를 경험해 보세요. 윈도우 10에서도 내 PC 필수품, 알툴즈와 함께 하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