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 채용] 산업기능요원 모집! 오세요~ 병특천국으로!

NOTICE

by ESTsoft 2015. 10. 29. 13:09

본문


이스트소프트는 병특천국? 제가 한번 물어봤습니다.  


병특을 고려하는 대한민국 남자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회사, 이스트소프트!

현재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중인 분께 '과연 요즘 이스트소프트에서 일하는 것은 어떤지' 물었습니다. 

오래 고민하지 않고 바로 이런 답변을 주시더군요. 


"제가 입사지원 할 때에는 이스트소프트가 병특계의 천국(?)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정말 그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다른 직원들과 차별이 전혀 안 느껴져서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잊을 때도 많습니다. 저는 현재 웹 개발을 하고 있고, 알툴즈 관련 서비스 운영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스트소프트에서 웹 개발 2년차입니다." 


또 다른 분의 이야기도 들어봤습니다. 이 분은 산업기능요원이 끝나고 대학 잔여 학기가 있어서 학업과 업무를 병행하는 '병행근무제'를 이용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스트소프트에서 카발2 클라이언트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2013년 말부터 2015년 6월까지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했습니다.


여기 오기 전에 모엔터테인먼트라는 게임 회사에서 있었는데요. 안타깝게도 당시 회사가 사정이 안 좋아져서 이직을 결정했고, 지인 분의 추천이 생각나서 이스트소프트에 공채로 이직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직이라고 쓰고 병특 전직이라고 읽는다) 제가 이직할 당시에는 병특회사라고 하면 이스트소프트와 카***(현재는 없음)이 양대산맥으로 병특업계의 왕좌에 앉아 있었습니다. 둘 다 차별없는 복지와 대우로 천국이라 불린 곳이었는데요. 실제로 이스트소프트에 합격해서 들어와 보니 병특에 대해서 정직원과 같은 대우와 복지를 가진 곳이었습니다. 


좀 더 얘기하자면 산업기능요원도 개발자 승급시험을 통해 승진이 가능하며, 급여에 있어서 기존 직원과의 차별도 없었습니다. 복지 중에는 회사 리조트 지원 제도와 지연 출근 제도가 좋았는데요. 팀워크샵을 회사 리조트로 예약해서 스키장에 갔던 게 매우 좋았습니다 :D 이게 벌써 작년의 일이네요. 지연출근 제도는 야근을 할 경우 다음 날 출근 시간을 1~2시간 지연시켜 주는 것이고요. 제가 기대했던 천국보다 더 많이 만족하며 복무했었습니다."  



♠ 여기서 잠깐! '인사팀장'의 한 마디


"혹시 몰라서 드리는 말씀인데요, 이스트소프트에서 산업기능요원은 정직원 범주에 포함됩니다.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 "


이스트소프트 블로그 덧글이나 페이스북 메세지로 꾸준히 문의주시는 질문 내용이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이 것도 한번 짚고 갑니다. 


"이스트소프트는 개발자만 산업기능요원으로 선발하나요? 기획이나 디자인 등 다른 분야는 안 뽑나요?" 


네, 맞습니다. 저희는 국가에서 지정해 준대로 개발자분만 산업기능요원으로 모실 수 있어요! 이스트소프트 사이트의 채용공고를 유심히 보시면 개발자 직무쪽에만 '산업기능요원 지원 가능'안내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이스트소프트는 급여, 개발자 승격제도, 복리 후생 모두 일반 직원들과 병역특례요원 차이가 없고, 채용 절차 또한 일반 개발자 모집 전형과 동일합니다. 


2015년 10월 현재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개발(~11/1), Java 웹/서버 개발(~11/1), 카발 모바일 게임(3D) 클라이언트 개발(~11/16), 카발 모바일 서버 개발 분야(~11/16)에서 산업기능요원을 모집중입니다. 관심있었던 분들은 지원 기간 놓치지 마시고 지원하세요~!  


신입인 경우 2015년도 산업기능 요원 보충역 편입이 가능한 분, 산업기능요원 전직 대상자인 분~ 아래 채용 공고 주목! 


▶ 비즈니스SW 기업용 SNS '팀업'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개발 (~11/1)




▶ 인터넷SW Java 웹/서버 개발 (~11/1)




▶ 카발 모바일 클라이언트(3D) 개발 (~11/16)


업무 

- 카발 모바일 클라이언트(3D) 개발


자격조건 

- C++을 사용한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한 분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협동심, 기본적인 사회성을 가지신 분

- 게임을 좋아하고 MMORPG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으신 분

- 성실하고 열정적인 분


우대사항 

-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경험이 있는 분

- DirectX를 이용한 게임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분

- MS-SQL, MySQL 등 다양한 DBMS 경험자

- STL, Boost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는 분

-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에 대한 지식이 있는 분


전형절차

- 서류 심사 → 필기시험 → 실무진면접 → 최종면접(&인적성검사) → 건강진단서 제출 및 입사 


*경력 기간에 따라 일부 전형 생략 또는 기술 면접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카발 모바일 서버 개발 (~11/16)


업무 

- 카발 모바일 게임 서버 개발


자격조건 

- C++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리눅스 서버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게임서버 개발에 대한 열정적인 마음을 가진 분

- 성실하고 열정적인 분


우대사항 

- C++외 언어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모바일 네트워킹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MS SQL Server/MySQL 혹은 MariaDB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본인의 개발경험이나 코딩수준을 어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첨부한 분(서류심사 시 가산점 부여)

- 온라인 게임 서버, 모바일 게임서버 개발 경험이 있는 분

-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한 분


전형절차

- 서류 심사 → 필기시험 → 실무진면접 → 최종면접(&인적성검사) → 건강진단서 제출 및 입사 


*경력 기간에 따라 일부 전형 생략 또는 기술 면접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카발 모바일 클라이언트 (3D) 개발 

(서류 접수 기간 : ~2015/11/16) 


카발 모바일 서버 개발 

(서류 접수 기간 : ~2015/11/16) 




ps. 이스트소프트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다 보면 여전히 아래 글(2011년에 작성)을 찾는 분들도 많더군요. 이 글과 함께 보시면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 "개발자/프로그래머 산업기능요원(병역특례)의 천국, 이스트소프트" (산업기능요원 3인의 이야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