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 안드로이드의 거침없는 변신!

PRODUCT

by ESTsoft 2015. 8. 11. 12:33

본문

알약 안드로이드 8월 11일, 새로운 UI로 업데이트했습니다.

 

  

 

 

 

우선 마음 먹은 대로 한번에 확 바꾸진 못했습니다만(시간은 왜 항상 늘 부족한 것인가요...) , 이번에 출시된 알약 안드로이드는 이전과 또 다른 느낌으로 산뜻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라면 또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앱 아이콘! 달라졌죠? 이번에 아이콘을 심플하게 바꿨습니다. 

 

 

 

 

제 폰에 설치되어 있는 앱 목록입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에서 'APP 관리'를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폰에 설치된 앱을 한 눈에 보여주는데요, 자주 안 쓰고 자리만 차지한다 생각되는 앱은 정리해 주는 게 좋습니다. 오른 쪽 체크 터치 >'APP 삭제' 터치로 손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검사하기 기능 옆에 '최적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최적화 기능은 아시다시피 불필요한 메모리와 앱 정리를 함으로써 스마트폰 속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캐시 삭제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 강화도 하고요. 알약 '최적화'를 눌러 '캐시 삭제', '태스크 종료' 탭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 아래 'Wifi 관리'도 있습니다. WiFi 관리는 무선 인터넷 보안 등급을 알려 주는 기능이지요!

 

 

지난 7월에 정보보호의 달 맞이 알약 설문조사를 할 때 스마트폰 보안 수칙 중 하나로 '비밀번호가 없는 무선 인터넷 접속 안함'이 있었는데요, 이 부분과 관련해서  '이제까지 무료 와이파이가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는 의견을 알약 페이스북 덧글로 남겨주신 분들이 몇 분 계셨습니다. 

 

사실 어디가 안전한지 위험한지 알 수 없어서 불안했던 분이라면, 알약 안드로이드 'WiFi 관리'에서 보안등급을 먼저 확인하고 보안 등급이 낮음으로 표시된 무선인터넷에 접속만 피하면 안심해도 되겠죠?  

 

 

 

[알약블로그 :: 2015/07/27] 2015 정보보호의 달 보안인식 설문조사 결과를 전해드립니다. http://blog.alyac.co.kr/372

 

 

악성앱 설치 링크를 포함해서 오는 낚시성 문자를 스미싱이라고 하는데.. 이런 문자도 방심했다간 실수로 링크를 누를지도 모릅니다. 알약 '스미싱 감시'로 도착하자 마자 차단해 버리는 것이 상책!  

 

 

알약 안드로이드의 '스미싱 감시' 기능은 앱을 설치하면 기본(Default)적으로 켜진 상태로 제공됩니다. 끄지 않고 사용하시길 강력히! 권장합니다.

 

 

 

 

이제까지 간략히 알약 안드로이드의 달라진 점 위주로 살펴봤는데,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 대한 사용자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많이 궁금합니다. 한번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고 편하신 방법으로 많은 피드백 보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아직 설치 안 하신 안드로이드 유저분 계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알약'으로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8월에 업데이트를 했지만, 앞으로 격렬하게 더 적극적으로 업데이트를 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2015/10/19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소식!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모리 최적화와 청소 기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새로워진 알약 안드로이드로 스마트폰을 더 쾌적하게 사용해 보세요!



 

 

♠ 2015/12/10 알약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소식! 

  

2015년 연말을 앞두고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배터리 관리, 빠른 실행바 (손전등 기능 추가)로 스마트폰 관리 기능 추가 및 앱을 손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접근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배터리 관리에서 '배터리 사용앱 보기'를 누르면 현재 실행 중인 앱을 확인하고 '종료'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최적모드에서 현재 내 폰의 상황에 맞게 간편하게 설정해 보세요.

 

 

 

빠른 실행바,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주 쓰는, 꼭 필요한 알약의 기능을 간편하게 접근하실 수 있도록 구성하고, 손 쉽게 요긴하게 쓸 수 있도록 손전등도 추가했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 알약 안드로이드 사이트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