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툴즈 모바일 출시 비하인드 대공개! 애정테스터의 이스트소프트 방문기

PEOPLE

by ESTsoft 2014. 8. 6. 16:46

본문

7월의 마지막 주 어느 날 저녁 이스트소프트 6층 회의실. 편안한 옷차림에 밝은 웃음이 매력적인 한 청년이 찾아왔습니다.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 그는 바로~ 알툴즈 모바일 최우수 애정테스터 '처링'님! 더 좋은 알툴즈 모바일을 만들기 위해 지난 3월부터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활동을 진행했었는데요, 활동 마무리와 함께 최우수 애정테스터로 선정된 처링님을 이스트소프트로 초대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처링님과 알송(PC)과 알씨앨범 기획자, 알약 그리고 알툴즈 SNS 담당자와의 만남의 현장으로 가볼까요?



▲ 저녁에 피자 먹으면 살찌니까 콜라는 다이어트 콜라로 먹어야지. 호로록 호로록~



처링님은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활동뿐만 아니라 모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계시는 관계로 저녁시간에 만나게 되었었는데요, 출출한 시간이니만큼 조촐하게 피자를 준비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치맥이라도 거하게 대접해 드리고 싶지만! 근무시간인 관계로 피자+콜라로 ㅠㅠ



▲ 최우수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처링'님



알툴즈, 너는 Love


"알툴즈는 유치원다닐 때부터 썼어요. 컴퓨터를 처음 쓸 때부터요!"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 아주 어릴 때부터 알툴즈를 사용하셨다는 알툴즈 VIP 고객 처링님! 지금까지도 알툴즈를 애용중이고 업데이트도 꼼꼼히 확인하신다는 말씀에 알송 기획자와 SNS 담당자들은 저절로 엄마 미소가 지어졌답니다. 저도 광대 승천할 뻔 했어요...\(^___^)/



▲ 저, 알툴즈 완전 팬이에요!



알송, 어때요? 


"알송은 정말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해요! 컴퓨터를 켜자마자 퀵바로 바로 음악을 듣고, 모바일에서도 플로팅 가사 때문에 주로 사용하고 있죠."


알송 기획자의 질문에 거침없이 알송 자랑을 해주신 처링님! 알고보니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에 지원하게 된 계기도 알송때문이었더라고요.



▲ 알송, 1따봉 드립니다.



"사실 원래는 타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제가 원래 새로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에 흥미가 있는 편인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플레이어가 약간 질릴때쯤 알툴즈 업데이트를 통해 알송에 호기심을 갖게 됐죠. 그래서 그때 처음 사용해 봤는데 가사창 지원은 물론,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벅스뮤직'과 연동도 되고, 사용법도 쉽고 편리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어요. 알송 안드로이드에서도 잘 쓰고 있는 '플로팅 가사창'도 정말 좋아요! 물론 불편사항들도 있어서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도 해보고 했지만 제 생각처럼 쉽게 반영되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그러다 알송에서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모집' 광고를 보게 되었고, 이렇게 테스터로 활동하게 되었답니다!"


그리하여 알송 기획자는 또 한번 엄마 미소+광대 승천!! 알송 기획자와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운영자는 제안 사항들이 쉽게 반영되지 못했던 이유, 그리고 사용자 의견을 검토하고 제품에 반영되어 개발에 착수하게 되는 과정에 대해 처링님께 알려드리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답니다. 





애정테스터가 묻다, 운영자가 답하다.


처링님은 바쁜 인턴활동 중에도 한 번도 테스트 리포트 제출이 늦은 적이 없었다고 해요. 지금 인턴으로 담당하고 있는 일이 서포터즈 운영과 같은 일이어서 운영자의 입장을 잘 알기 때문이라는 말에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운영진(알팬지기와 알팬스텝)은 폭풍 감동! ㅠ_ㅠ


"운영자님! 혹시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운영하시면서 아쉬웠던 점이나 힘들었던 점이 있었나요?"



▲ 놓치지 않을 거에요~



비록 온라인 활동이었지만 6개월이라는 긴 시간동안 함께 했었기에 아무래도 테스터와 운영자간에 끈끈한 정이 생긴 것 같았어요. 


"리포트 주시는 내용, 제안 사항 등을 많이 반영해드리지 못하는 게 좀 안타까워요. 좋은 의견들이 많지만 개발적으로 실현 가능성이 어려운 의견들도 많아서 테스터분들과 개발자 가운데서 고민이 많았죠. 그 밖에 크게 어려운 일은 없어요. 아, 테스터분들이 글로 전달해주시는 리포트 내용이나 제안 사항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어려울 때는 가끔 있어요~ 그럴땐 제가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다시 여쭤보곤해요. 애정테스터들이 활동하는 알툴즈 팬카페에는 운영자뿐만 아니라 기획자나 개발자도 가입해서 직접 테스터분들의 의견을 체크하고 확인하고 있답니다."



▲ 처링님이 준비해오신 테스트 후기와 질문지! 정말 이렇게 준비해오지 않으셔도 되는데ㅠㅠ 잘 보관할게요! 감사합니다!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운영진은 테스터분들의 질문이나 제안과 관련된 앱 내 기능의 원리를 알려드리기도 하고, 그 밖에 궁금한 점들도 친절하게 알려드리려고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해요. 사용자와 앱 제작자를 이어주는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한 셈이죠! 


또 기획자와 개발자 그리고 프로젝트매니저(PM), 디자이너 등이 함께하는 회의에서 테스터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프린트해서 하나하나 다 읽어보셨다고 해요. 앱 내 문구 변경과 같은 작은 의견까지도요. 알툴즈 모바일을 사용해주시는 여러분의 목소리는 모두 중요하니까요! 테스터분들의 열정적인 리포트와 운영진들의 꼼꼼함, 기획자와 개발자의 소통 능력덕분에 알송 모바일부터 알집 모바일, 알키보드, 알씨앨범까지 알툴즈 모바일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었습니다. 



▲ 꺄르르~ 꺄르르~



애정 테스터와 함께한 '알씨앨범' 출시 비하인드 스토리


지난 7월 31일에 출시된 '알씨앨범'은 원래 '알씨모바일'이라는 이름의 앱으로 알툴즈 모바일 애정 테스터분들이 총 2차의 테스트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워낙 좋은 의견들과 세심한 리포트를 제출해 주신 덕분에 최종 테스트 완료 후 여러가지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 불편할 수 있는 점들을 개선하고 편리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용성을 더욱 보완했고, '알씨앨범'이라는 이름의 멋진 스마트폰 앨범 제작 앱으로 탄생하게 된 것이죠.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알씨앨범 앱 내 공지사항에는 테스트에 참여해주신 애정 테스트 명단이 Thanks to.로 들어가 있답니다 : )  



▲ 알씨앨범 공지사항



처링님은 무엇보다 알씨앨범을 처음으로 실행할 때 앱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사용법을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주는것이 마음에 들었다고 해요. 실제로 '알씨앨범'은 지금까지 출시된 알툴즈 모바일 중에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첫 실행 시 튜토리얼을 가장 섬세하고 친절하게 소개해주고 있습니다'친절'하면 역시 알툴즈! ^^


> 알씨앨범이 궁금하세요?



이스트소프트의 SNS


▲ 우왕. SNS 담당자.



알툴즈만큼 친절한 분들! 이스트소프트 각 SNS 채널 담당자! (저도 슬쩍 숟가락 좀... 하핫) 처링님은 광고홍보학을 전공하시는만큼 SNS 운영에 관심이 많으셨어요. 그래서 평소  재미있게 보고 계시다는 알툴즈 블로그, 알툴즈 트위터, 알약 블로그, 알약 페이스북, 이스트소프트 공식 블로그 등 이스트소프트의 다양한 SNS 채널 담당자들도 함께 만남의 가졌는데요, 이 자리에는 이스트소프트 SNS의 조상님부터 어머니까지 함께 하셨다는...^^


 "광고, 홍보나 SNS 채널 담당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 알약맨과 이스트소프트 SNS 채널의 어머니



알약 블로그와 페이스북 담당자(a.k.a 알약맨! '맨'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사실은 '걸'이라는건 함ㅋ정ㅋ)는 아무래도 '체력'이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모든 것의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인 체력! 체력이 국력이라는 말도 있으니까요~ 튼튼한 체력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움직인다면 좋은 광고 , 홍보 및 SNS 담당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 ) (뜨끔...) 



소중한 인연


마지막으로 테스터로서 활동한 소감을 부탁드렸는데요, 마치 남우주연상 수상 소감처럼 청산유수~ 혹시! 미리 준비하신 건 아니죠? ^^ 처링님 플러스 백점~



▲ 이건 특급 소감이야~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가 대중들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되어서 참 좋았고요, 또 소통하고 피드백하는 그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점에 있어서 사용자로정말 감사했어요. 그런게 흔치 않잖아요. 특히, 소프트웨어 회사에서요. 알툴즈를 사랑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미리 출시 전의 앱을 써볼 수 있었던 것이 큰 혜택이었던 것 같아요. 테스터 활동을 그냥 끝나는것이 아니라 이렇게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남의 시간도 가지게 되어서 좋고요.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계속 이야기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은 가볍게! 두 손은 무겁게!


인터뷰를 마치고 알툴즈 모바일 애정테스터 수료증과 최우수상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품은 이스트소프트 기프트백과 화장품 그리고 무려 SONY 헤드셋...! 연예인 협찬사진 못지않은 아우라를 뽐내주신 처링님 덕분에 카메라 셔터가 멈출줄을 몰랐네요! 여기서부터 스압주의입니다.ㅎㅎ



▲ 내가 제일 잘 나가~



▲ 득 to the 템!



▲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 알약안심케어 파이팅!



▲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도전하세요, 알툴즈 모바일 애정 테스터!



처링님 그리고 애정 테스터 여러분!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축하합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