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긴급공지] 10월 25일 '독도의 날' 애국심 노린 스미싱 공격 주의하세요!

NOTICE

by ESTsoft 2013. 10. 24. 17:49

본문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애국심을 자극하는 스미싱 공격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 분들께서는 이러한 스미싱 공격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SMS를 받았을 경우, 절대로 해당 URL을 클릭하지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독도의 날을 맞아 기승을 부리고 있는 스미싱 메시지>


이번 스미싱 공격은 '독도는 우리땅 찜해주시고, 많은 성원 부탁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악성앱이 다운로드 되는 단축 URL이 포함된 SMS 형태로 유포되고 있습니다. 독도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업과 단체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별다른 의심 없이 해당 URL을 클릭하는 사용자 분들이 많아 피해가 속출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독도 관련 내용이 포함된 SMS를 수신하실 경우, 반드시 주의 깊게 확인해 주세요!



이스트소프트 보안대응팀의 분석에 따르면, 사용자가 이번 독도 관련 스미싱 SMS에 포함된 단축 URL을 클릭할 경우, 1차적으로 악성앱이 설치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설치된 악성앱은 사용자의 기본적인 정보를 탈취하고, 가짜 뱅킹앱을 2차적으로 다운로드합니다.


25일 '독도의 날'맞아 애국심 노린 스미싱 공격 주의

http://news.zum.com/articles/9542956

▲ 독도 스미싱 관련 기사 / 출처 : 경향신문 


다운로드 된 가짜 뱅킹앱은 스마트폰에 이미 설치된 정상 뱅킹앱을 감지하여 삭제하고, 자신이 정상 뱅킹앱인 것처럼 가장합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 뱅킹을 시도하는 경우, 사용자의 뱅킹 정보가 유출되어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 알약 안드로이드는 해당 악성앱을 'Trojan.Android.KRBanker'로 탐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분들께서는 보안을 위해 알약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 백신을 반드시 설치하시고, DB업데이트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