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의 숨겨진 제품을 찾아서~ 내부자료 유출방지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PRODUCT

by ESTsoft 2013. 1. 7. 11:08

본문

이스트소프트의 숨겨진 제품을 찾아서~


흔히 '이스트소프트'하면 알약과 알툴즈를 많이 떠올리시죠?

하지만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말고도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일반 사용자에게는 조금 생소한, 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3인방도 있죠.

이름하야 비즈하드, 인터넷디스크, 시큐어디스크! (전문성이 느껴지는 이름..ㅎㅎ)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3인방 중 오늘 소개해 드릴 보석같은 제품은 내부자료 유출방지 솔루션인 '시큐어디스크'입니다! 두둥!



자료 유출 원천차단! 기업 보안을 위한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이미 위에서 다 말씀드렸지만;;

이스트소프트에는 기술유출을 막기 위한 내부자료 유출방지 솔루션인 '시큐어디스크'가 있습니다!

(엇.. 제품명이 '알'로 시작하지 않으니까 이상해.. 하지만 '이스트소프트 태생이 확실하다'는 것..ㅎㅎ)


시큐어디스크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시큐어디스크는 사용자PC에 자료 저장을 금지시켜 내부자료 유출을 원천 차단하고, 회사 내의 문서를 시큐어디스크 서버에서만 저장되게 함으로써 모든 문서를 통합 관리하여 효율적인 자료 공유 환경 구축을 돕는 전사적 파일보안 솔루션입니다.




시큐어디스크, 뭐가 다른가?


포스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른 보안솔루션과 똑같으면 '숨겨진 제품'이라 말하지 않았을 거에요.

'숨겨진'에는 '사람들이 잘 모르나 알고 보면 매우 좋은 기능이 담겨있는' 이라는 또다른 의미가 있기 때문이죠.

(내 맘대로 의미 부여..ㅎㅎ)


<시큐어디스크 개념도>


1. 파일이 유출될 수 있는 모든 경로를 원천 차단


시큐어디스크는 '시큐어디스크' 서버를 제외한 모든 로컬디스크 및 온라인 이동 매체로의 파일 저장을 봉쇄합니다. 이외에도 키보드 프린트스크린키를 이용한 화면캡처, 복사&붙여넣기, 사용자 별 프린터 출력, 웹메일, 아웃룩, 메신저, 웹하드 등의 온라인 및 기타 유출경로도 차단하여 '원천적'으로 파일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탐색기 기반으로 실시간 협업과 자료 공유 가능


또한 시큐어디스크는 '윈도우탐색기' 상에서 시큐어디스크 중앙서버로 통합저장된 업무 자료를 바로 실행, 편집 및 저장하고 실무진과 상호 공유할 수 있어 타 솔루션과 달리 효율적이고 즉각적인 협업이 가능합니다. 시큐어디스크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고, 바로 윈도우 탐색기 상에서 접속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3. 문서중앙화를 통한 부서/프로젝트 별 통합 관리 기능


시큐어디스크는 부서/프로젝트 별로 공용디스크를 생성하여 중앙화된 문서 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공용디스크는 사용자 별 접근/작업 권한을 부여할 수 있고, 파일 작업 내역과 보안 위반 내역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습니다.




4. 응용프로그램 종류 및 버전에 영향을 받지 않는 높은 범용성과 호환성


DRM, SBC 방식과 달리 응용프로그램 종류에 영향을 받지 않아 전 사업 분야에 걸쳐서 범용적으로 통합 서버 운영이 가능하며 응용프로그램 버전 변경 시에도 보안의 홀이나 장애가 발생될 가능성이 아주 적습니다.


<(왼쪽부터) 한글과 컴퓨터, Adobe Photoshop, Adobe Reader X, Adobe Acrobat X, MS Office>



이외에도 시큐어디스크에는 기업의 자료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출처 : 시큐어디스크 특징 소개 - 시큐어디스크의 다양한 기능들>



시큐어디스크 실제 도입 사례


현재 시큐어디스크는 제조/설계, 의료/제약, 공공기관 등의 기타 다양한 국내 산업군에서 자료유출 원천차단과 문서 중앙화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큐어디스크를 도입한 국내 업체>



이 중에서도 ㈜우림기계는 시큐어디스크 도입 성공 사례로 뽑히고 있는데요.


㈜우림기계는 기계산업의 핵심분야인 초정밀기어와 산업용 감속기 등 기술 유출 보안이 중요한 산업군에 속해 있는 기업으로 시큐어디스크 도입 전에는 각종 도면 및 자료를 개인PC에 저장하고 폴더를 공유하는 업무 방식으로 자료 유출에 취약하고, 협업이 불편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큐어디스크 도입 후에는 모든 업무 자료가 시큐어디스크 중앙 서버에서 통합 관리되면서 자료 유출 경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문서를 중앙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크게 증대할 수 있었습니다.





시큐어디스크 기업보안 UPGRADE 이벤트!


시큐어디스크는 2013년 2월 28일까지 '시큐어디스크 기업보안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 기간 내에 시큐어디스크를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60인치 스마트TV, 맥북 프로, 아이패드 등의 짐한 경품을 증정하거나 솔루션 구축 비용을 지원하고, 내부 보안과 관련해서 고민중인 기업에는 무료 솔루션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으니,

기업 보안담당자라면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시큐어디스크와 상의하세요!^^


(본 이벤트는 마감되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숨겨진 제품을 찾아서> 첫 제품으로 '시큐어디스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앞으로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보석같은 이스트소프트의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