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소프트? 뭐 하는 회사야?

NOTICE

by ESTsoft 2012. 9. 14. 14:25

본문



이스트소프트를 소개합니다!


이미 블로그에 소개 글이 있는데 또 소개냐...라고 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그 글이 작성되고 약 1년 9개월이 지난 지금 이스트소프트에 대해 한 번 더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아서...ㅎㅎ

(눈 깜빡하면 달라지는 곳이 바로 IT산업!ㅎ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계열사와 이스트소프트의 사업영역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이 아시는 것보다 이스트소프트가 꽤 큽니다.ㅎㅎ

이스트소프트의 간략한 회사 개요 및 기업 이념 등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이스트소프트를 소개합니다. (김장중 대표이사에 대한 레어템을 볼 수 있다는..ㅎㅎ)



이스트소프트는 사실 여러개의 계열사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스트소프트에 계열사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블로그 운영자가 지인들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했습죠.ㅎㅎ)


이스트소프트는 이스트애드, 이스트시큐리티, 아인비전, 줌인터넷 의 국내 4개 계열사와

미국 법인, 일본 법인 등의 해외 계열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스트애드는 온라인광고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지역타켓팅 온라인 광고 서비스 회사고, 이스트시큐리티는 2008년 알약에 스파이웨어 엔진을 제공하고 있었던 시큐리티인사이트라는 회사를 이스트소프트가 인수하면서 설립한 계열사입니다. 아인비전은 조이마스터인터랙티브로부터 온라인 게임 하울링쏘드의 사업권을 인수하면서 설립된 계열사입니다. 


이스트소프트의 계열사 중 가장 큰 규모인 줌인터넷은 개방형 포털 zum.com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의 인터넷 포털 전문 계열사입니다. 줌인터넷에는 본사와는 다른 특이한 문화가 있는데요,  매년 6월마다 사내 지식 공유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지난 6월에는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하였는데요,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2012 줌인터넷 지식공유 컨퍼런스 '더 줌 캠프' 포스팅



이렇게 이스트소프트의 계열사들은 이스트소프트의 사업영역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스트소프트는 과연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일까요?!

 

 


이스트소프트,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인가?

 

이스트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3가지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소프트웨어, 인터넷 게임, 인터넷 포털 사업이 그것인데요,


흔히 '이스트소프트'하면 떠오르는 '알툴즈' 시리즈는 3가지 사업영역 중, 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의 하나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툴즈'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알툴즈'와 함께' 다른 소프트웨어도 개발, 서비스하는 회사인 거죠! 후후.


혹시 이스트소프트가 게임회사인지 몰랐던 분들도 있나요?

이스트소프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7년 동안 장수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카발 온라인'의 개발사입니다! 우오옷!

올해는 무려 5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친 후속작 '카발2'의 출시를 앞두고 있죠.ㅎㅎ


인터넷 포털인 zum.com은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인 '줌인터넷'이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재 베타서비스 중입니다.

기존 대형 포털에 맞서 당돌한 도전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 미래가 기대되는 사업입니다!




1. 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


인터넷 소프트웨어 사업군에는 PC 사용자들이 인터넷 환경에서 컴퓨터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터넷 기반의 소프트웨어 제품들이 속해 있습니다. 


 

알탱이家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일반 PC 사용자에게 가장 친숙한 이스트소프트의 소프트웨어는 '알툴즈'죠.

알툴즈는 2600만 명 이상이 사용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소프트웨어로서,

알집 모바일, 알송 모바일, 알약 안드로이드 등의 모바일 소프트웨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알툴즈 중에 가장 오래된 소프트웨어가 무엇일까요?

바로 이스트소프트가 작은 벤처기업이었던 시절에 태어난 알집입니다!

센터를 차지하고, 아무것도 들고 있지 않은 저 캐릭터죠. (첫째의 위엄ㅎㅎ)


가끔 알툴즈 캐릭터를 헷갈리는 분들이 있는데,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각각의 알탱이가 들고 있는 것을 잘~ 살펴보면 됩니다. (당...당연한 말을!!ㅎㅎ)


알툴즈 http://www.altools.co.kr/

알약    http://alyac.altools.co.kr/


프트웨어명 

 기능

 알약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하는 통합백신 프로그램

 알집

  다양한 포맷의 압축 및 해제를 지원하는 압축 프로그램

 알씨

  디지털 이미지 관리 및 뷰어 프로그램

 알드라이브

  FTP 및 WebDAV 등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파일 전송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알툴바

  웹 브라우저에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웹서핑 지원 프로그램

 알송

  재생 및 인터넷 방송, 벨소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

 알쇼

  자체 코덱, DVD 재생을 지원하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알백

  PC 상태를 저장 및 복구하는 PC복구 프로그램

 알마인드

  마인드맵을 구현한 오피스웨어

 알캡처

  캡처, 꾸미기 등을 제공하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


기업 IT 인프라는 우리가 구축한다!

알툴즈처럼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소프트웨어 외에도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도 있죠.

소프트웨어 명이 알로 시작하지 않아서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한 것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비즈하드는 기업 내 IT 인프라 구축을 위한 웹하드, 백업, 메일, 메신저, 게시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통합 웹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자료저장과 함께 메일, 메신저 기능을 통해 사내 커뮤니케이션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죠!


인터넷디스크는 개인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PC와 같은 단말기에서 자유롭게 문서 열람과 저장, 공유를 가능하게 하고, 협업,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파일서버 솔루션입니다.

 

시큐어디스크는 개인 PC에 자료 저장을 금지해 내부자료 유출을 원천 차단하고, 모든 자료를 중앙 파일 서버에서만 통합 저장하여 관리하는 내부자료 유출방지 시스템입니다.

 

비즈하드       http://www.bizhard.com/

인터넷디스크 http://www.internetdisk.co.kr/

시큐어디스크 http://www.securedisk.co.kr/



PC를 넘어 모바일로!

(왼쪽부터) 알약안드로이드, ASM 모바일카발 모바일, 알송 모바일, 비즈하드 모바일, 인터넷디스크 모바일, 알서핑


PC에서 모바일로 인터넷 사용 패턴이 급변하는 상황에 맞춰 이스트소프트도 기존 PC 기반 소프트웨어를 모바일 서비스로 확대하였습니다.


특히 알서핑은 알툴바의 핵심기능인 알패스와 즐겨찾기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모바일 앱으로,

자신의 PC환경과 모바일 환경을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출시하자마자 기존 알툴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맨 오른쪽 캐릭터가 알서핑! 제 기준으로 알탱이 캐릭터 중 가장 기발합니다.ㅎㅎ)


기존 PC 소프트웨어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변화하거나 호환하여 만들어진 것들 외에도 순수 모바일 기반의 소프트웨어가 차례차례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어떤 소프트웨어가 출시될지는 아직 대외비...ㅎㅎ 이스트소프트가 이런 것도 만들어?! 라고 할 만큼 깜짝 놀라실 거에요~ (출시되면 이 포스팅에 내용이 추가되겠죠?! 흐흐)

 

소프트웨어명 

 기능

 알약 안드로이드

  알약의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OS에 최적화 된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한층 강화된 검사기능과 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전용 프리미엄 백신

ASM 모바일

  알약의 중앙관리솔루션 ASM 2.0의 관리자 전용 앱

카발 모바일

  유저들이 게임 관련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앱

알송 모바일

  싱크가사를 볼 수 있는 모바일 음악 플레이어

비즈하드 모바일

  통합 업무시스템 비즈하드의 스마트폰 앱

인터넷디스크 모바일

  사내 모든 파일을 통합 저장하는 인터넷디스크의 앱

알집 모바일

  파일관리자 기능을 더한 스마트폰 압축 유틸리티 앱

 

 

2. 인터넷 게임 사업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소프트웨어 중에 가장 의외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 사업 분야는 '인터넷 게임'일 거에요. 참신한 기획력과 첨단 컴퓨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5년에 이스트소프트의 첫 MMORPG인 '카발 온라인'을 출시하였으며, 올해는 7년 만에 후속작인 '카발2'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꿈과 재미를 선사하는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고자 카발2는 무려 5년여간의 개발 기간을 거쳤다는!! 

(물론 카발 온라인도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탄생하였죠!)

특히 카발 시리즈의 여성 캐릭터들은 그 미모가... 이미 소문이 자자하죠. 후후.



국산 MMORPG의 자존심!

카발 온라인은 2005년 출시된 이스트소프트의 첫 MMORPG입니다. 자체 개발한 게임엔진을 탑재하고, 저사양 PC에서도 화려한 그래픽을 구현하여 출시부터 현재까지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산 장수 온라인게임입니다. 특히 해외 60여 개국,  2,500만 유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글로벌 게임이죠!


카발 온라인은 최고 레벨을 달성하여도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스토리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시나리오 및 퀘스트를 추가하여 업데이트를 제공해 왔습니다.


카발2가 출시된다고 카발 온라인의 서비스가 끝나는 거냐! 라고 눈물을 흘리시는 분들도 있는데,

카발 온라인과 카발2는 부문도 다르고 서비스도 별도로 운영됩니다. 안심하시고 카발 온라인, 쭈욱~ 플레이하세요!

(카발2와 같이 플레이하면 더 좋아...쿨럭;;)


카발 온라인 http://www.cabal.co.kr/



화려한 3D 그래픽과 시원한 타격감!

5년여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12 하반기 출시 예정인 카발온라인의 후속작 '카발2'입니다.

전작인 '카발 온라인'의 시원한 타격감에 통쾌함까지 더해지고, 화려한 3D 그래픽까지!

 

카발2는 전작인 카발 온라인의 세계관과 비밀결사와의 대결 스토리를 이어가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콘텐츠를 담고 있어,

2012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카발2 관계자들이 플레이하는 걸 뒤에서 살짝 지켜봤는데, 왜 '기대작'인지 단번에 이해가 됐습니다!

타격감은 말할 것도 없고, 스킬 이펙트, 콤보 시스템 등등...

 

게임의 진정한 목적인 재미를 있는 그대로 느끼게 해주더군요.

오랜 시간 카발2를 기다려 주신 분들은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후후.

 

카발2 http://cabal2.co.kr/

 

 

3. 인터넷 포털 사업


이스트소프트의 사업영역을 소개해 드릴수록 '정말 이것도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했단 말이야?!'라는 소리가 끊임없이 들릴 것 같은 기분이네요.ㅎㅎ 카멜레온 같은 이스트소프트~


마지막 이스트소프트의 사업영역은 바로바로 인터넷 포털 사업입니다!

으아닛! 국내 포털 시장은 대형 포털 3사가 꽉! 잡고 있는데 새로운 포털이라니! 포털이라니!


하핫. 이스트소프트의 시작이 무엇입니까? 벤처 아닙니까?!

도전정신으로 똘똘 뭉친 이스트소프트에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네버 다이~~ㅎㅎ



더 편리한 인터넷!




zum.com은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인 줌인터넷이 서비스하고 있는 개방형 포털입니다.

지난 2011년 8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했지요. 혹시 박보영이 귀엽게 입술을 쭈욱~ 내밀고 '주움~'하는 광고를 보신 적 있나요? 그것이 바로 zum.com의 티저 광고였습니다.


zum은 한글의 '준다'라는 단어에 기원하여 '보내준다', '골라준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말을 살리는 우리말 지킴이 zum.com!

(zum의 네이밍은 사내 공모전을 통해 결정되었다고..ㅎㅎ 창의력 대장, 이스트소프트!ㅎㅎ)


zum.com은 크게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립적인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 검색zum, 광고를 최소화하여 기사의 가독성을 높인 뉴스서비스 뉴스zum, 4가지 답변 형식, 광고수익 리워드 시스템 등의 차별화된 지식서비스 아하zum과 웹 애플리케이션인 줌앱과 줌앱스토어까지!


더 편리한 인터넷 zum.com을 만나고 싶다면, http://zum.com/

zum.com의 시작부터 현재까지를 알고 싶다면http://inside.zum.com/



지금까지 이스트소프트의 계열사와 이스트소프트의 사업영역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2012.09 기준) 이스트소프트의 도전은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 것! 하나하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계속 탄생시킬 이스트소프트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1993년 설립 이후, 20년도 채 안 되는 시간 동안 이렇게 클 수 있었던 것은

이스트소프트를 끊임없이 사랑해 주신 여러분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항상 도전하고 발전하는 이스트소프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