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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상 영자는 없다! 이스트소프트 게임서비스센터에 가다!

PEOPLE

by ESTsoft 2012. 3. 16.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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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지난 '이스트소프트 신사옥을 소개합니다' 글에 미처 소개하지 못했던 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하고 서비스중인 두개의 RPG.
카발 온라인, 하울링쏘드와 관련된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GSC(Game Service Center) 인데요. 


GSC는 이스트소프트의 본사 이스트빌딩에서 빠른걸음으로 2분이면 닿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같은 회사내에서도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GSC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제가 책임지고 샅샅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함께 갈까요? 자,  따라오세요!  



GSC는 총 일곱팀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CRM
CS
고객지원팀
서비스전략팀
서비스협력팀
커뮤니케이션팀
웹크리에이티브팀


게임유저분들은 게임운영과 관련한 분들을, '영자'라고도 부르시던데,
GSC엔 사실 이제 더 이상 영자는 없죠? : )  
단순 운영이 아닌 훨씬 많은 일들을하고 있는 GSC랍니다.

팀이름들이 저 역시 생소한데요,
각 팀에서 어떤일을 하시는지 팀에서 가장 예쁜 뒷모습을 가진 분께
팀 소개를 부탁해 보았습니다.

아, 익숙한 이분!
발렌타인데이에 초콜렛을 받으신 분이네요.

안녕하세요?




CRM팀은 어떤 팀인가요?  간단히 소개 좀 부탁 드릴께요.


저희 팀명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에요.

주로 고객을 특성에 따라 구분하고 분석한 데이터들을 기초로, 고객과의 관계를 우호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서비스들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VIP서비스 기획, 고객별DM/SMS 발송 등. 게임사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시키고 서비스를 통해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말씀을 들어보니 정말 세세한 것 까지, 분석하고 계시더라구요.
고객들이 게임을 통해 느끼는 재미에, 더해 감동까지 선물하려는 노력이 멋져 보입니다. 최고!

바로 옆에. 서비스전략팀이 보이네요,



엄청난 전략이 나올 것만 같은 뒷모습를을 찾았습니다. 서비스전략팀 소개 좀 부탁드릴께요!  



 

저희 팀은 카발 온라인의 라이브서비스 유지와 매출을 담당하는 팀입니다.

다시 말하면, 주 업무는 업데이트를 유저분들께 선보이기 위해 각 서비스부문과 마케팅팀 사이의 허브역할을 하는 팀 입니다. 또한 개발부문과 서비스부문과의 회의를 통해 의견을 조율하고 고객님들의 건의사항도 강력하게 전달 하지요. 그리고 게임에서 발생하는 국내매출을 담당하는 팀이기도 합니다. 캐쉬아이템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일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왠지 멋져보이는 팀이네요. 호호.
본사와 GSC를 가장 많이 오가시는 분들이기도 하시죠.

어! 어디선가 훈남의 목소리가 들리네요. 어디지?
바로 CS팀이네요. 가장 훈훈한 뒷모습을 가진 분께 여쭤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바쁘시겠지만 어떤일을 하고 계신지 좀 말씀해주세요.  : )



 

저희팀은 1차적인 고객응대를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 퀄리티를 상승시키는 일을 하는 팀입니다. 주 업무로는 전화상담 / 1:1 문의처리 / 고객응대 프로세스 기획 등이 있습니다.


GSC구성의 기본이 되는 팀이시죠.
개인적으로는 가장 노고를 인정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팀입니다.
최전방에서 이스트소프트의 게임들을 지켜내고 있는 분들이라고 할까요? : )


사진 찍는동안에도 계속되는 전화상담에 얼른 자리를 피해드렸습니다.

어 저기! 근무시간에 페이스북 하시는 분이 있네요!

깜짝 놀래켜 드려야지. 안녕하세요?


혹시, 여기가 유저들에게 그렇게 친절하다고 소문난 커뮤니케이션팀인가요?



 

네, 맞습니다. 친절하다고 소문난 커뮤니케이션팀입니다. 하하.

저희팀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이뤄지는 업무들을 관리해요. 고객확보에 힘쓰며 고객과의 직접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시키는 팀입니다. 

주 업무로는 이벤트 기획/진행과  SNS/게시물 관리 등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커뮤니케이션팀에는 이스트소프트의 모든 게임영상을 제작하시는 Y님이 함께하고 계십니다.
고객과의 접점에서 어떤 말도 필요없이 꼭 한번 하고 싶은 게임의 이유를 영상으로 보여주시는 분이죠.
화면속에 영상처럼 부끄러우셔서 빨개지셨네요. 호호.




또 둘러보다보니 어! 저쪽에, 뭔가 복잡해보이는 모니터를 발견했어요. 
궁금해요. 같이가봐요. 


뭔가 복잡한 일을 하고 계신것 같아요. 어떤일을 하는 팀인가요?



 

저희팀은 보다 심도 있는 고객응대를 진행하여 문제해결을 도와주는 팀입니다. 팀명은 고객지원팀이에요.
주 업무로는 계정도용 처리 / 로그조사가 필요한 문의처리 등이 있습니다.



계정도용 처리! 로그조사! 으윽. 듣기만해도 머리가 지끈지끈하네요.
정말 꼼꼼하고 치밀한 성격이 아니면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발 온라인, 하울링쏘드 고객님들은 걱정마세요!
고객지원팀분들께서 날카로운 눈으로 여러분의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해주고 계시거든요. : )
많은 문의에 오늘도 로그와 싸우고 계신 고객지원팀, 화이팅!

또 저기, 백호와 분홍고양이의 감시속에 일하고 있는 분이 보이네요.


인트로페이지를 작업중이시네요, 이곳은 디자인팀인가요?


 


저희팀명은 웹 크리에이티브팀입니다.

기본적인 디자인업무 외에도 카발 온라인과 하울링쏘드와 관련된 외부로 노출되는 모든 웹에 대한 기획 및 디자인을 통해 고객님들께 보다 멋지고 편리한 웹 환경을 만드는 팀입니다.
주 업무로는 웹기획과 기능 수정 웹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기능적인 편의를 디자인으로 감싸는 팀! 웹크리에이티브팀,
괜히 멋져보이네요. 호호.

그리고, 제가 GSC를 방문했을 때
모두 자리를 비우셔서 뒷모습을 촬영할 수 없었던 서비스협력팀.

서비스협력팀은, 주로 PC방에서 카발 온라인과 하울링쏘드를 즐기시는 고객님들이 보다 즐겁게 게임을 하실 수 있는
PC방 업주분들과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의 전략을 구상하는 팀입니다.
주로 PC방 이벤트와 혜택 / 홍보물까지 기획을 하신답니다.

나중에 꼭 뒷모습 촬영할 수 있게 해주세요. : )



모든 팀분들을 만나뵙고 나가려던 길에
접견실1, 접견실2라고 쓰여진 방이 두개가 보였어요.

어디에 쓰는 방인고? 했더니 게임과 관련된 문의를 직접와서 말씀하시고자 하는
고객님들을 위한 상담이 진행되는 방이라고 하네요!

보다 적극적이고 진지한 자세로 고객님들의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GSC의 마음
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 예상보다,
훨씬 다양하고 훨씬 심도있는 일들이 진행되고 있는
Game Service Center. 


각팀을 돌아다니며 팀 소개를 듣다보니
무언가 든든함을 느꼈습니다.

우리 게임들, 정말 열심히 지켜주고 계시네요. : )
이런 GSC노력에 많은 분들이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거겠죠?

그럼 이쯤에서 오늘은 물러가겠습니다.
또 올께요.


PS.오늘 제 소개로,
거리상으로는 떨어져있지만 GSC와 모두가 조금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 

 

 

 

 

 

현재, 이스트소프트 상반기 공채를 통해

GSC에서 함께 일할 소중한 인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혹시 내 자리가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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